본문 바로가기

애니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어제 개구리 왕눈이 오프닝 들린김에 이야기

반응형
SMALL

어제 4시쯤에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 에서 개구리 소녀라고 한마디가 들렸습니다.
한 소절만 들린 줄 알았더니
풀로 들려준거였습니다
이건 진짜 추억입니다
여러분은 KBS나 SBS 그리고 대교티비 에서 보신 분 있으십니까?
저는 생각해보면 SBS와 비디오로 본 기억이 납니다
처음에 그 사실은 몰랐죠
개구리 왕눈이 오프닝 음악이 한국에서 작곡했으니까 한국에서 만든 걸까 생각을 했더니
알고 보니 일본에서 70년대에 만든 애니이었습니다
게다가 일본판 오프닝도 있었습니다
어제 새벽에 유튜브도 개구리 왕눈이 일본판 알아보니까 있었는데
일부 구간이 한국판과 일본판이 거의 일치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는 일본판은 축제 같은 분위기인데
한국판은 우울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노래 가사도 한국판과 일본판은 일부 빼고 거의 다르다고 해요

 

 

두 가지를 한번 비교해봅시다.

 

반응형